피플엑스는 2013년 6월에 개최되는 제 20회 세계 노년학 · 노인의학대회 (IAGG2013: The 20th World Congress of Gerontology and Geriatrics)의 해외홍보를 위해 차흥봉 조직위원장(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최성재 사무총장(서울대 사회복지학과)과 함께 남미와 유럽의 IAGG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Gerontology and Geriatrics) 지역대회를 다녀왔다. 아르헨티나(2011.4.6~9, 부에노스아이레스)와 이탈리아(4.14~16, 볼로냐)에서 각각 개최되었던 남미, 유럽 지역대회는 한국에서 개최되는 차기 세계대회를 알릴 수 있는 최고의 기회로 참가자 약 2천5백 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학술대회이다.

현장에서는 IAGG2013 홍보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브로셔와 한국전통문양의 책갈피를 기념품으로 나눠주며 서울대회를 소개하였다. 특히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전시장에 들어서니 아시아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남미와 유럽참가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었으며 각 나라에서 약 1,000명 내외가 홍보부스에 방문을 하는 등 한국과 IAGG2013에 대해 효과적으로 홍보를 진행할 수 있었다. 또한 차흥봉 조직위원장과 최성재 사무총장은 대회 기간 중 전세계 핵심멤버들과의 공식/비공식 만남을 통한 차기대회 방향설정, 한국 홍보, 참가자들의 호응 분석 등 성공 개최 준비로 바쁜 홍보일정을 보냈으며 리셉션 및 공식만찬에 참가하여 참가자들과 더욱 가까이서 홍보활동을 펼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폐회식에서는 차흥봉 조직위원장의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확신에 찬 모습과 한국의 아름다운 영상으로 좌중을 이끌며 참석자들을 IAGG2013으로 초대하였다.

 이번 해외홍보활동을 시작으로 하여 이제 앞으로 2년 남짓 남은 IAGG 서울대회를 위해 더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쳐 전 세계 노년학 노인의학 관련 전문가들이 우리나라에 많이 참석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전략기획팀 송수정